해외학사교류


해외학사교류의 정보 안내입니다.

해외학사교류의 의의

1997년 개교 당시 일리노이 주립대학교 (Illinois State University)와 학사교류 협정체결을 시작으로 졸업생들에게 진로의 기회를 넓혀주고 본 대학의 위상을 세계 속에 떨치고자 현재 미국, 일본, 중국, 영국, 러시아, 태국 등의 방송, 공학, 예술 분야의 일류 대학들과 활발한 학사 및 학술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.

세계적인 대학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각국의 방송 및 예술분야 유수대학들과의 협정을 통하여 매년 선발된 학생들의 편입학 및 교환학생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, 우수한 교수진의 학술교류로 선진학문 및 방송기술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

[교환(교수/학생) 프로그램]

2002년 3월부터 해외대학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, 이를 통해 재학생들은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교류하면서 국제적 감각을 갖춘 전문방송인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였으며, 상호 학술교류 등을 통해 보다 폭넓은 학문을 전수하고 있습니다. 현재는 캘리포니아주립대학(CSUF) 및 벨헤이븐 대학(Belhaven University) 등의 대학과도 협정이 맺어진 상태입니다.

[편/ 입학 프로그램]

보다 깊이 있게 학문을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은 졸업 후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학교, 영국 레이븐스본 디자인 & 커뮤니케이션 대학, 중국전매대학, 러시아 국립영화대학(VGIK), 쉐프킨 연극대학 등과 편입학 협정을 통해 해외에서 학업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.

[Study Abroad Program]

매년 하계 해외 단기 연수생을 미국, 중국, 영국 등에 파견하여 방송실무 연수와 어학교육, 현지문화 체험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경쟁력 있는 방송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
[Work Abroad Program]

교내에서 학습한 전공지식을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미국, 중국, 뉴질랜드 지역 방송국에서 한학기 또는 일년동안 급여를 받으면서 실습할 수 있는 다양한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[세계로의 도약]

점차 확장되는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운용하여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전문방송인을 양성하고 있으며, 앞으로 외국 유수 대학들과의 실질적인 교류는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.